본문 바로가기

첫번째 취미, 홈가드닝

천냥금(백량금, 자금우) 키우기, 생육조건

 

 

요즘 홈가드닝에 푹빠져서 인터넷에서 식물 여러개를 구입하고

 

인터넷에서 화분갈이용 토분을 구입하였는데 아직 배송이 오지않아서 화분갈이를 늦게해주었더니

 

 

 

 

 

천냥금이 푹.. 풀이죽어있었다 ㅠㅠㅠ

 

좁은 화분에서 답답했을텐데 너무 늦게해줘서 미안해 ㅠㅠㅠㅠㅠㅠㅠ

 

 

 

 

1300K에서 구입한 토분 네이쳐 17CM!

 

가장 무난한 색과 디자인이라서 미리 6개나 구입했다

 

 

 

 

지금 키우고있는 오렌지 쟈스민과 함께 화분갈이를 해주고 물을 듬뿍 주었는데

 

생각해보니 천냥금은 반음지, 음지에서 키워야하는데

 

내가 핵멍청하게 햇빛 제대로 드는 베란다에 두어서 더 힘이 빠져있다 ㅠㅠㅠㅠㅠ

 

(꽃과 열매는 6~8월경에 볼수있는데 그때는 햇빛이 필요하다고했다 적당히만 봐주면될듯!)

 

 

 

 

어차피 추위에도 약하니까 이제부터 집안에서 키워도 될것같아서 밤에 탁자위에 두었다

 

제발 상태가 좋아졌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잠들고 일어나니

 

 

 

 

언제그랬냐는듯이 다시 활기를 찾은 천냥금!

 

미안해 ㅠㅠ 내가 다른 애들이랑 착각해서 햇빛에 두었구나 ㅠ

 

천냥금은 햇빛을 너무 받으면 잎이 타들어 갈수가 있다고했다


공기정화에도 탁훨한 효과를 내니까 요즘같은 공기안좋은 때에 키우기 참 좋은듯!

 

언제쯤 빨간열매를 볼수 있을지 기대된다! 열매를 심으면 싹도 쉽게난다는데 나눔도해봐야겠다 ㅎㅎ

 

백량금, 자금우, 산호수 전부 자금우과로 비슷한데 내가 키우는건 자금우인듯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