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하는 직딩의 하루 일기

2018.11.02 티라미수크림모찌♥ 앞다리살차슈덮밥만들기, 좋아하는 빵집

2018. 11. 02. 금요일

 

아침은 생략.. 가끔 너무 귀찮아서 잠이와서 생략하는날이 있는데

 

그게 딱 월요일, 금요일이다

 

월요일은 월요병땜에 일어나기 귀찮고 힘들고

 

금요일은 왜 아직도 금요일인가 왜 토요일이 아닌가 하는 비참함에 일어나기 힘들기때문에 ㅋㅋㅋ

 

 

대전 유성 일당감자탕에서 뼈해장국을 시켜먹었는데 꽤나 괜찮아서

 

▼▼▼▼▼전에 뼈해장국 먹었던 날 일기▼▼▼▼▼

>>  https://soyegg.tistory.com/14?category=303032  <<

 

한우사골우거지해장국이 있길래 시켜보았는데

 

아.. 진짜 맛없다....... 사람들이 뼈해장국만 시키는 이유가 있었음

 

맛표현을 해보자면 중학교땐가 선생님께서 우리나라가 전쟁이후에 힘들었던 시절에

 

사람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재료들 다모아서 찌개? 국을 해먹는 이야기 해주셨던 걸로 표현가능할 듯

 

 6.25 전쟁통에 먹을게 너무없고 같이 먹어야할 사람들은 너무 많아서

 

있는 재료 다 집어넣고 사람들 나눠주는데 양은 얼마안남았는데 줘야할 사람은 아직 한참남아서

 

조금 남은 국에 물붓고 끓여서 먹는 맛인거같음 진짜 하...................

 

 

밥먹고 난뒤에 유성갑천 걸으면서 보게된 들풀 야생꽃

 

이 종류만 엄청많이 있던데 식물이름은 모르겠다

 

 

예쁘다

 

예쁜데 나는 배가 너무고파... 5숟가락 겨우 먹고 말았거든...

 

 

결국 배가 너무고파서 따로 뭘 먹기로 결정

 

세븐일레븐 신상인지 모르겠는데 스푼즈 티라미수 크림모찌 발견@!!

 

솔직히 맛이 없을 수가 없겠다 싶었다

 

스티커도 꽤나 귀엽길래 휴대폰 케이스에 붙여야지 하고 기분엄청 좋아짐

 

 

아 진짜 너무 맛있따 정말 하 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

 

하얀건 전부 티라미수 크림!!! 안에 커피젤리가 있다

 

이게 얼어서 젤리인건지 원래 젤리인건지모르겠는데 잼같은 그런건 아닌것 같았다

 

아무튼 진짜 너무 맛있음 티라미수 풍미가 장난아님

 

 

왜 스티커 하필 이것 무엇......

 

안그래도 사무실 출근하는거 힘든데 이거 붙이면 더 힘들거같음 ㅋㅋㅋㅋㅋ

 

글고 아까 점심먹고 개실망한 내모습같아서 더 붙이기 싫어짐.. 그냥 사무실 책상에 뒀다

 

 

저녁은 앞다리살로 차슈덮밥을 만들어 먹었다(보통은 삼겹살로만듦)

 

짭쪼롬하고 살짝 달짝지근하니 밥이 술술넘어 갔다

 

점심 제대로 못먹었으니 저녁이라도 맛있게 먹어야지 ㅠㅠㅠ

 

▼▼▼▼▼삼겹살로 초간단하게 차슈덮밥 만드는 방법은 유튜브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z3ywtlMbvtY

 

 

파까지 송송썰어줘서 쫄아든 국물 살짝 부어주고 싹싹비벼먹으면 꿀맛

 

쪽파를 썰어 넣어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좋고

 

삼겹살 구워먹기만하면 뭔가 아쉬우니까(아쉬울리는 없겠지만)

 

내가 완전 추천하는 자취요리메뉴임

 

 

대전에서 유명한빵집은 성심당인데 내가 성심당 보다 더 좋아하는 빵집이 있다

 

동네 자그마한 빵집, 대전 용전동 오정동에 위치한 라이트앤솔트

 

내가 용전동에 살때는 없었는데 ㅠㅠㅠ 봉명동으로 이사오니까 생겨부렸다...따흙

 

오픈한지 얼마안됐을때 처음가봤는데 그 이후로 메뉴가 많이 생겼다고했다

 

여기는 솔드아웃이 무지 빨리되므로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재고확인을 하는것이 좋다

 

@_lightandsalt_  << 라이트앤솔트

 

 

머랭이 올라간 레몬타르트

 

진짜 엄청 새콤상큼해서 미친듯이 좋았다 다른빵집보다 레몬이 엄청 많이 들어갔나봄

 

아까 고기 먹은거 생각안남 ㅋㅋㅋㅋㅋ 내입에서 고기냄새는 날아가고 레몬향만 가득했다

 

이건 진짜 내 취향인듯 한자리에서 백개먹는게 내꿈이다

 

 

블루베리타르트 냠냠 맛있음 ㅎ

 

난 레몬타르트가 완전 내취향이라 레몬만 잔뜩 사먹을것 같다 넘 좋아 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슬슬 키우고있는 식물들 월동준비를 해줘야 할 것 같아서 선반을 하나 사부렸다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진짜 좋음

 

▼▼▼▼▼스피드랙 무볼트 조립식 앵글 선반 설치방법 및 솔직리뷰▼▼▼▼▼

https://soyegg.tistory.com/34

 

 

 

미세먼지가 좋아지면 애들 화분 후딱 갈아주고 빨리 집으로 들여놔야지

 

언제 미세먼지 좋아지려나...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