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하는 직딩의 하루 일기

2018.11.07~08 노트북 구입, 칼칼하게 매운 점심메뉴들, 뜨끈한 온수매트

2018. 11. 07. 수요일

 

요즘 온수매트에 라돈이 검출됐다는데 일단 내가쓰고있는 일월 온수매트는 아닌것같다

 

만약 내가쓰고있는것이 그렇다면... 하... 한숨밖에 안나올듯

 

일단 지금은 정말 뜨끈뜨끈 잘쓰고있다 덕분에 일어나기싫음ㅋㅋㅋ

 

▼▼▼▼▼온수매트 후기담은 여기에 ▼▼▼▼▼

https://soyegg.tistory.com/12

 

 

보일러도 같이 틀어야하나 고민중

 

바닥은 뜨신데 공기가 차서 애매리우스한 상황임

 

 

요즘 잘크고있는 브레이니아랑 필레아와 팝콘베고니아

 

근데 팝콘베고니아는 좀 아슬아슬하다

 

브레이니아는 분갈이좀해주고싶다 토분에 곰팡이펴가지고 후 ㅠㅠ

 

 

아침을 거른지라 점심먹으러가는게 매우 행복했다

 

미세먼지 진짜 극혐... 주말에도 유입되고 진짜 살수없다

 

 

대전 유성구 문화원로 천년한우

 

한우육개장 정말 맛있다 ㅠ 칼칼하니 비오는날에 딱이구만

 

 

표고버섯꼭다리로 만든 반찬

 

꼭다리로는 이렇게 만들줄몰랐는데 식감이 정말 좋았다

 

조개완자같았음

 

 

저녁은 간만에 샌드위치!

 

참치샌드위치를 만들어먹었는데 재료는 매우간단

 

식빵, 참치, 옥수수, 양파, 마요네즈, 피클, 소금(약간 간만하는것)가 주 재료이고

 

소스는 달콤한 칠리소스와 허니머스타드 소스로 했다

 

허니머스타드는 모르겠고 달콤한 칠리소스가 잘 어울렸다

 

 

2018. 11. 08. 목요일

 

저녁에 먹고남은걸로 아침으로 사무실에서 먹음

 

샌드위치같은게 큰 장점이 뭐냐면 번거롭지않게 설거지거리가 없고

 

이렇게 간편하니 아침도 챙겨먹을 수 있고 좋다

 

난 그래서 참 샌드위치류를 좋아하는듯

 

 

점심은 대전 유성구 원조촌돼지

 

오늘따라 더 맵고 칼칼했다 입맛돌더라.. 분명 입맛없었는데...

 

생김에 간장찍어 밥이랑 먹는거 안좋아했는데 (김 비린내나서)

 

여기서 잘먹게됨.. 나이먹어서 그런건가 ㅋㅋㅋ

 

암튼 여기 찌개 존맛임 두루치기도 !!!

 

 

비가 추적추적 오더니 미세먼지를 서서히 씻겨주었다

 

덕분에 집 청소도하고 빨래널어서 습기가 대박 심했는데 환기도 시키고..

 

우리집 환기 넘심해 ㅠㅠㅠㅠ 다음엔 동쪽에 창문 안달린곳으로가야지

 

 

작은외삼촌한테 정말 어필하여 돈을빌렸다 이자는 10프로로 내입으로 말했고 2019년1월부터 꼬박꼬박 10만원씩 넣겠다고 약속함

 

덕분에 질러버렸다... 영상편집 + 사진용 노트북!!!

 

지금 자취방에있는 데스크탑보다 성능이 훨~~~~~~~~~쒼~~~ 좋다

 

480GB SSD / 1TB HDD / 16G / i7-8750H CPU/ 17인치화면크기 성능을 가진 TFG176 한성컴퓨터인데

 

이게 가성비가 갑이라고 이달의 노트북으로 유튜브에서 봤음

 

무게도 2.4KG이면은 솔직히 말다했다 이성능에 진짜 가벼운편임

 

 

내가 너를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 ㅠㅠㅠㅠ

 

사무실에서 할일없을때 편집하려고 사버린 노트북

 

솔직히 내가 여태 소비한 물건중에 가장 후회없다 내가 정말 하고싶었던 영상편집이고 사진편집이니까

 

 

외관은 이정도면 깔끔하고 좋다

 

더예쁜걸 바랄수없는걸 알기에 ㅠㅠ(시장이 좁아서 성능, 화면크기 다 따지면 디자인 괜찮은게 없었음)

 

 

이제 주말엔 간간히 촬영해주고 편집은 평일에 하면되니까 이제 자주 유튜브 업로드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한층 마음이 편해졌다 껄껄

 

블로그 사진도 이젠 보정해서 잘올릴수 있을것 같다(여태 티스토리 기본 효과로만 줌)

 

시간나면 노트북 리뷰도 올려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