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하는 직딩의 하루 일기

2018.11.25~26 찜수성찬, 둔산동 꽃상가도 가고 들깨수제비도 먹음

2018. 11. 25. 일요일

 

와.. 나 지금 한달만에 일기를 쓰는거네

 

이것저것 바쁘니 뭐니 하다보니 엄청 밀려버렸다.... 아무튼 저번달 25일부터 시작

 

 

이 날은 굉장히 미세먼지가 안좋았고 게다가 안개까지 끼니까... 그냥 시야가 완전 차단되었다 으....

 

이런날은 그냥 밖에 안나가는게 최고인데 좀이따 외할머니 외할아버지 모시고 점심먹으러 나가야함.,ㅠㅠ

 

 

작은이모네 둘째아들 쭘미니

 

이불에 들어간거 그냥 웃겨서 찍었다

 

 

구미시 옥계 찜수성찬

 

작은이모가 찾아보고 괜찮을것 같다고해서 와본 곳

 

찜두통이 있는데 하나는 고기, 하나는 야채가 들어있다

 

 

난 개인적으로는 칠리소스가 좋았다 그냥 무난하게 맛있음

 

 

처음에 시킬때보다 추가로 시킬때가 고기가 더많은 느낌..?

 

4명이서 먹기는 솔직히 좀 작다

 

한번 더 시켜야 딱맞다고해야하나...

 

 

역시 마지막은 죽

 

국물이 은근 맛있어서 칼국수도 넣어먹고 남은걸로 죽도 먹고

 

나는 뭔가 기름지지않고 개운하고 깔끔해서 좋았는데 작은이모 말고는 다들 그냥그랬다고...

 

암튼 이건 호불호가 갈린다

 

나처럼 건강하고 깔끔한걸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함

 

 

큰이모가 엄마한테 컵두개를 줬다는데 내가 그중에 하나 가져왔다

 

무민인줄 몰랐는데 겁나 귀엽고 이쁘다 ㅎ

 

근데 장식이 저렇게 되어있어서 그런지 잔 크기는 소주잔정돜ㅋㅋㅋㅋㅋㅋ

 

 

2018. 11. 26. 월요일

 

하 진짜 월요병은 절대 못이기나보다...

 

작은외삼촌이 베트남에서 가져온 코코아가루 맛은 그냥 일반 코코아랑 똑같음

 

 

5.5 닭갈비 먹는데 깜빡하고 사진안찍어서 밥 볶아먹은것만 찍음

 

밥볶기전에 닭갈비 야채 양념등이 철판에 눌러붙은걸 긁어주시는데

 

도구로 한번에 촤악 하고 긁어낼때 월요병 다 사라지는 느낌임 진심 완전시원!! 이거보려고 밥볶아먹을수돜ㅋㅋㅋㅋ

 

닭갈비에 모듬사리에 순대사리 필수로 시켜서 먹음

 

이거보니까 또 먹고싶네 ㅠ

 

 

엄청 어릴때 조금 먹어보고 커서는 거의 안먹는 .. 엠.. 엠뭐냐 초콜릿

 

당떨어질때 먹으면 참 좋다

 

 

대전 서구 둔산동에 모여있는 꽃상가들, 향촌아파트 맞은편 끝쪽에있다

 

건물하나에 안팎으로 식물들을 잔뜩판다 = 즉 내 세상임

 

진짜 살생각은 없었는데 차장님이 오색마삭을 사고싶으시다고 같이가자고 해서 왔음

 

아.. 하나 건지고 싶지만 엄청엄청 참음

 

 

초점이 나갔지만.. 결국 올리브 나무하나를 데려왔다

 

마오리 소포라도 정말 데려오고싶었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 올리브부터...

 

초점이 나갔네.. 암튼 우리 올리브 진짜 이쁨

 

오늘 알았는데 내 식물취향은 나무였음

 

아이비처럼 길게 늘어지는건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듯

 

 

여기 진짜 완전 맛있는 둔산동 맛집, 소문난 주문진 막국수, 향촌아파트 앞에있음

 

꽃 상가에서 아주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데 와.... ㅠㅠㅠㅠㅠㅠㅠ

 

들깨수제비 진짜 맛있음

 

김치랑 백김치?열무김치를 주는데 이 밑반찬들이 엄청맛있어서 질리지않게 먹을수 있음

 

 

사장님 번창하세요... 이거 가끔 생각나면 먹으러 오고싶음

 

울 엄마아빠동생 굉장히 좋아할듯

 

 

이제 슬슬 추워져서 바질들이랑 화분들 전부 안으로 들여야겠다

 

 

스피드랙 무볼트 조립식 선반 사길 잘했다, 애초에 식물들 놔두기 위해서 산거지만.... 가로로 더 길게 살걸그랬다

 

▼▼▼▼▼ 스피드랙 선반조립 설명 및 후기는 여기에 ▼▼▼▼▼

https://soyegg.tistory.com/34

 

내식물이 이렇게 많은줄 몰랐음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장미 화분갈이 하자마자 죽어간다.... 하... 장미는 도저히 어려워서 못키우겠다

 

 

분명 배부르게 먹었는데 육회는 또 뱃속으로 들어가네... 맛만봤음 맛만..

 

그렇다고 한다....ㅋㅋㅋㅋㅋㅋ

 

밀린 일기들 또 언제 다쓰냐 ㅠ